화순군,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 업무협약

화순군은 12일 화순군청에서 현대힐스테이트 아파트 시행사와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제공 화순군

현대 힐스테이트아파트 단지내 설치·운영

[더팩트 l 광주=허지현 기자] 전남 화순군은 화순읍 현대힐스테이트 아파트 단지 내에 국공립 어린이집을 설치·운영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이날 화순군청에서 윤정식 현대대힐스테이트 시행사 대표와 업무협약을 맺고 오는 11월 국공립 어린이집을 열기로 했다.

이에 현대힐스테이트는 화순군에 어린이집과 부속 시설을 무상 제공하고, 화순군은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리모델링과 기자재비를 지원하기로 하며 아파트 입주자 자녀에게는 어린이집 입소 우선권을 일정 비율 보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군은 부모들의 선호도가 높은 국공립 어린이 집을 확충할 수 있게 됐다.

화순군은 올해 준공 예정인 500세대 이상 규모의 삼일파라뷰 아파트 내에도 국공립어린이집 1곳을 추가로 설치해 총 7곳의 국공립 어린이집을 운영할 계획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을 통해 보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보육 서비스 질을 더 높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화순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