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부터 카톡 채널 통해 6만 4000명 선착순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대전시는 3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다함께 대전! 대전이즈유(Daejeon is U)' 이모티콘을 6만 4000명에게 무료 배포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지난 4월 '대전이 당신을 이모티콘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시민참여 이벤트를 통해 100여명의 사연과 사진을 접수받아 16명을 선정했다. 또 이들의 사연과 이미지를 활용해 감사와 사랑,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다양한 내용을 담은 이모티콘 16종을 제작했다.
지난해 새롭게 바뀐 대전시 브랜드 슬로건을 홍보하고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문구로 만들었다.
카카오톡 친구 검색 메뉴에서 '대전광역시' 채널을 추가한 신규 추가자와 기존 채널 가입자를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다. 내려받은 시점부터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이모티콘 다운로드 기간 만료 후에는 대전시 홈페이지를 통해 '다 함께 대전!대전이즈유(Daejeon is U)' 이모티콘 뿐만 아니라 지난해 무료 배포했던 '대전 나 좋아!!대전이즈유(Daejeon is U)' 이모티콘 파일을 언제든지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이용균 시 홍보담당관은 "시민이 직접 주인공이 돼 시민의 이야기를 그려낸 이모티콘으로, '대전이 바로 당신입니다' 라는 브랜드 슬로건의 의미와 가치를 담아냈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