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가정의 달 맞아 가족건강 걷기대회 개최

여수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일부터 5월 9일까지 온택트 가족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여수시 제공

5월 1~9일, 아름다운 여수 걷기 좋은 길 4개 코스 중 희망하는 코스 1곳 선택

[더팩트 여수=유홍철 기자] 여수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일부터 5월 9일까지 '스위치on! 건강on! 온택트 가족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온택트 가족건강 걷기대회는 산과 바다를 낀 아름다운 여수 걷기 좋은 길 4개 코스중 본인이 희망하는 코스 1곳을 선택해 자유롭게 비대면 걷기대회에 도전하면 된다.

코스는 오동도해안길, 미평옛철도길, 선소마을길, 소호동동다리길 4곳이다.

완주하는 시민 4000명에게 모바일상품권(3000원)이 지급된다. 코로나19로 자원봉사 시간이 부족한 초‧중‧고 학생들은 걷기 대회 중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에 참여하면 자원봉사 2시간이 인정된다.

워크온앱이 설치된 여수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모바일폰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여수시 또바기 하루 만보의 기적' 커뮤니티에 가입 후 '온택트 가족건강 걷기대회' 희망 코스 걷기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신청 후 행사기간 내 워크온 설정을 일반모드로 설정하고 위치정보를 켠 상태로 해당 코스를 걸으면 GPS 수신정보를 통해 완주 여부를 자동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여수시는 2018년부터 모바일앱 '워크온' 커뮤니티를 운영해 현재 6000명 이상의 시민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다양한 비대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

forthetru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