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범덕 청주시장, ‘저출산 극복 챌린지’ 동참

한범덕 청주시장이 8일 집무실에서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를 하고 있다./청주시 제공

"인구 위기 극복 모두 관심 갖고 노력할 때"

[더팩트 | 청주=김영재 기자] 한범덕 청주시장이 8일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양승조 충남지사가 시작한 이 챌린지는 지속적으로 인구가 감소하는 심각한 국가위기 상황에 대응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동참하자는 취지의 범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한 시장은 "저출산·고령화로 인구 위기를 겪고 있는 대한민국이 모두가 한마음으로 관심을 가지고 노력할 때"라며 "돌봄 등 보육환경 개선으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함께 웃는 청주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 시장은 정상혁 보은군수의 지목을 받아 챌린에 동참했는데 다음 참여주자로 이춘희 세종시장과 김보라 안성시장, 허석 순천시장을 추천했다.

한편, 청주시는 올해부터 신혼부부 주택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을 시작한 청주시는 ‘청주아빠 슈퍼영웅!’, ‘부부공감 소통콘서트’ 개최 등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에 나서고 있다.

청주시는 내년 6월 준공되는 가족센터 건립으로 돌봄과 가족관련 복지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thefactcc@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