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2020년 난치병학생지원 사업 신청

제주도교육청은 ‘2020년 ᄒᆞᆫ디희망 난치병학생 지원사업’ 3차 집중 신청기간을 오는 29일까지 운영한다. / 제주도교육청 제공

오는 29일까지 3차 신청기간 운영

[더팩트ㅣ제주=문지수 기자] 제주도교육청은 ‘2020년 ᄒᆞᆫ디희망 난치병학생 지원사업’ 3차 집중 신청기간을 오는 29일까지 운영해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 집중신청은 2020년 지원금 신청을 위한 마지막 신청기간으로, 지원대상자를 최대한 발굴하기 위한 추가 접수기간이다.

2020년 기 신청자 중 연간 한도액(300만원) 미만 수령자 가운데 추가 신청항목이 있는 경우 또는 2020년 지원금을 신청하지 못한 경우 신청기간 내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은 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암, 심․뇌혈관, 희귀 난치성질환 등 장기 치료가 필요한 학생으로 해당 질병의 치료를 위해 학교를 유예 또는 휴학한 학생도 지원가능하다.

이번 지원사업은 1인당 연 300만원 한도 내에서 온라인 수강료, 예체능 학원비, 비급여 진료비, 체재비 등 본인이 원하는 항목으로 신청할 수 있다.

다만 국비 의료비 지원사업 또는 타 난치병 질환 지원사업으로 지원을 받은경우 중복으로 지원받을 수 없다.

신청방법은 보호자가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된 신청 양식에 맞춰 신청서를 작성, 진단서 및 각종 납부영수증 등을 첨부해 도교육청 안전복지과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청은 신청서 제출방법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신청(이메일, 우편, 팩스)을 권장하고 있다.

hyejun@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