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K-바이오·헬스산업 육성에 나섯다

최삼룡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 이강덕 포항시장, 김무환 포스텍 총장, 백인규 포항시의회 부의장(왼쪽부터)이 MOU 체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포항시 제공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포스텍,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과 MOU 체결

[더팩트ㅣ포항=김달년 기자] 포항시가 K-바이오·헬스산업 육성을 위해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포스텍,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과 MOU를 체결했다.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MOU체결은 포항시가 지역의 우수한 R&D인프라를 기반으로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를 바이오·헬스 거점으로 육성함으로써 포스트 코로나 대비 K-바이오·헬스 선도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MOU를 체결한 포항시를 포함한 4개 기관은 바이오·헬스산업 육성과 관련기업 유치를 위해 기관별 역량을 바탕으로 공동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포스텍은 우수한 R&D 연구역량을 바탕으로 바이오기업 기술개발 지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에 바이오기업 유치 및 기업의 원활한 안착 지원,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바이오산업 육성을 통한 기업 성장 지원, 포항시는 R&D 인프라를 활용한 바이오산업 육성 및 관련기업 유치에 매진할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MOU를 체결한 기관들의 역량과 지역의 우수한 연구개발 인프라를 기반으로 바이오산업 육성 및 관련 기업 유치를 통해 포항시가 바이오산업 선도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ktf@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