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짓날 전국에 눈구름대…오후부터 점차 그쳐


예상 적설량 서울·인천·경기 3∼8cm

21일은 전국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으며 오후부터 점차 그치겠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동짓날인 21일은 전국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오후부터 그치겠으나 빙판길에 예상돼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우리나라 북쪽 영하 30도 이하의 찬 공기를 동반한 기압골이 남하해 오면서 만들어진 눈구름대에 의해 눈이 내리는 곳이 많겠다.

현재 경기북부와 경기동부 그리고 서해5도와 강원중·북부내륙 및 산지에는 대설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오전까지 중부지방과 전북동부를 중심으로 시간당 1~3cm의 강하고 많은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눈이나 비가 내리다가 수도권과 강원북부내륙은 오전에 그치기 시작해서 오후에는 대부분 그치겠다.

예상 적설량은 서울, 인천, 경기, 서해5도, 강원 내륙·산지, 대전, 세종, 충남, 충북, 전북 동부 3∼8cm, 전북 서부, 전남 내륙, 경북 북동 산지, 경남 서부 내륙 1∼5cm, 광주, 경북중남부 내륙·경남 중부 내륙 1cm 안팎이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과 인천, 서해5도는 5mm 미만, 울릉도와 독도 10~30mm, 제주도 5~20mm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영하 1도, 대전 0도, 춘천 영하 3도, 광주 3도로이며, 낮 기온은 서울 2도, 대전 5도, 춘천 3도, 광주 6도가 되겠다.

jangbm@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