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한지일, '의사안중근장군 장학금시상식'서 특별공로상


실종아동찾기협회 홍보대사 등 사회봉사 활동 기여 공로

한지일(오른쪽)은 지난 16일 오후 2시 서울 리버사이드호텔에서 가진 2022 대한민국 국민대상 의사안중근장군 장학금시상식에서 특별 공로상을 수상했다. 그는 이날 태극기한복 명장 이선영의 두루마기를 입고 무대에 서 눈길을 끌었다. /한지일 SNS

[더팩트ㅣ강일홍 기자] 배우 한지일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2022 대한민국 국민대상 의사안중근장군 장학금시상식'에서 특별공로상을 수상했다.

안중근의사 시상식은 1909년 10월26일 하얼빈역에서 이토 하로부미를 처단한 '의로운 청년 안중근의사'를 기리며 매년 청년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해온 제 대한민국 국민대상 수여식으로 올해 8회를 맞았다.

한지일은 지난 16일 오후 2시 서울 리버사이드호텔에서 가진 이번 시상식에 참석해 태극기한복 명장 이선영의 두루마기를 입고 무대에 섰다.

그는 한국신지식인 봉사 지식인 인증, 실종아동찾기협회 홍보대사 등 크고작은 사회봉사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2022년 대한민국 국민대상 의사안중근장군 장학금시상식에서는 방송작사 이금림이 대중문화예술상 (보관문화훈장)을 받은 것을 비롯해 배우 한지일 정혜선, 가수 조항조, 스포츠인 김재엽 황영조 장윤창 이규혁 박종팔 등이 수상하며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eel@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