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패션 일러스트레이션', 패션전공 교수·대학원생 등 41작품 전시


5월26일~6월2일, 서울 서초구 두성인더페이퍼갤러리서 8일간

(사)한국패션일러스트레이션협회가 오는 26일부터 6월2일까지 서울 서초구 두성 인더페이퍼갤러리에서 K패션 일러스트레이션 전시회를 갖는다. /(사)한국패션일러스트레이션협회 제공

[더팩트 ㅣ 강일홍 기자] (사)한국패션일러스트레이션협회(회장 이지현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생활디자인학과 교수)가 2022년 상반기 정기 전시회를 갖는다.

전시회는 'K패션 일러스트레이션'이라는 이름으로 오는 26일부터 6월2일까지 서울 서초구 두성 인더페이퍼갤러리에서 8일간 열린다.

작품 전시회에는 30여명의 현직 교수와 대학원 박사과정을 밟고 있는 학생 등 모두 41명이 각 한 작품씩을 출품했다. 이중 한 작품은 3D 버추얼 영상작이다.

전시회와 관련해 협회관계자는 "참여하시는 교수님들 한분 한분의 역량이 모여 일러스트레이션 협회 발전과 인재양성에 기여하는 뜻깊은 전시가 될 것"이라면서 "각자의 개성을 알리면서 협회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확장시키자는 의미도 있다"고 설명했다.

1995년 설립된 (사)한국패션일러스트레이션협회는 국내 유일의 패션일러스트 단체로 유명 패션전공 교수와 디자이너, 작가들이 소속돼 있다.

이번 정기전은 협회 운영과 전시 진행 주최가 올해 3월 연세대학교로 이관된 이후 첫번재 행사다. 하반기에는 패션브랜드와 협업해 진행하는 특별전이 계획돼 있고, 국제 패션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도 가질 예정이다.

eel@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