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아침 최저 영하 15도…강풍에 체감온도 '뚝'

월요일인 17일은 기온이 크게 떨어지고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겠다./이동률 기자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월요일인 17일은 기온이 크게 떨어지고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기온이 경기북부와 강원내륙.산지에서 -15도 이하,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북 북동부, 경북 북부에서 -10도 이하로 떨어지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으니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게 좋다.

아침 최저기온은 -15~-1도, 낮최고기온은 -3~7도로 예상된다.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고, 그 밖의 지역은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오후 3~6시 한때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남권에 눈이 내리겠다. 오후부터 저녁 사이 한때 충북과 경북 북부 내륙, 전북에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에는 오후 9시부터 비 또는 눈이 올 전망이다.

17일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으로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18일 새벽까지 강원산지와 서해안, 일부 내륙에는 바람이 시속 25~45km, 순간풍속 시속 55km 이상으로 강하게 불겠다.

오후부터 충남서해안에는 바람이 시속 35~60km, 순간풍속 시속 70km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오후부터 서해 중부 해상과 서해 남부북쪽 먼바다, 동해 남부남쪽 먼바다에는 바람이 시속 30~65k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lesli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