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부터 접수 시작…사진 좋아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
[더팩트|문수연 기자] 특종에 강한 신개념 대중 종합지 '더팩트'가 제4회 온라인 사진 공모전 '사진이 '더' 팩트다!'를 개최한다.
더팩트가 주최하고 한국기자협회와 한국사진기자협회, 한국인터넷신문협회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제4회 '사진이 '더' 팩트다!' 온라인 공모전은 사진을 좋아하는 독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온라인 사진 공모전은 전년과 같이 디지털카메라 드론 스마트폰 등 총 3부문으로 진행된다. 대상 1명에게는 상장 및 상금 500만 원을 수여하고, 부문별로 최우수상 1명(상장 및 상금 50만 원), 입선 3명(10만 원 상당 현물)을 선발한다.
이외에도 한국기자협회와 인터넷신문협회, 한국사진기자협회가 각각 1명씩 특별상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상금 30만 원을 수여한다.
작품은 1인당 최대 3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공고기간 내에 등록된 사진은 변경이 불가능하며 업로드용 사진 사이즈는 가로/세로 1000~6000픽셀로 제한된다. 용량은 3메가바이트(mb) 이내다. 본상을 수상하는 경우 장축 3000픽셀 이상의 원본을 제출해야 하며 미제출시 수상이 취소될 수 있다.출품을 희망하면 더팩트 홈페이지 내의 '사진이 '더' 팩트다!' 배너를 통해 사진을 등록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6일부터 내년 1월 11일 오전 11시까지며 1월 13일 1차 당선작이 발표된다. 이후 1월 20일 정오까지 2차 심사 및 대국민 투표를 거쳐 이날 최종 당선작이 발표된다.
시상자는 반드시 시상과 오프라인 인터뷰에 참석해야 하며, 1월 27일 온라인 갤러리가 오픈된다.
컴퓨터 그래픽 및 합성사진, 타 공모전 입상작 및 모방작은 수상작 선정 대상에서 제외되며, 추후 적발 시 수상이 취소될 수 있다.
수상자는 주최 측 이외의 제3자에게 저작재산권을 양도하거나 이용을 허락해서는 안 된다. 다만 저작권은 출품자에게 귀속된다. 더팩트는 수상자로부터 독점 이용권을 허락받아 마케팅, 영업, 보도 등의 목적으로 수상작을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