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앞둔 청년 모여라…'서울영커리언스 캠프·챌린지' 참여자 모집


'캠프', 3월6일까지 모집…직무역량 설계
'챌린지', 19일~3월17일…실전 역량 강화

서울시가 오는 3월6일까지 청년 대상 일 경험 지원사업 서울영커리언스 캠프 참여자 모집을 진행한다. /서울시

[더팩트 | 김명주 기자] 서울시가 대학교 재학생 등 청년들을 대상으로 일 경험을 지원한다.

시는 올해 처음 선보이는 청년 대상 일 경험 지원사업 '서울영커리언스 캠프'와 '서울영커리언스 챌린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달부터 모집기간을 거쳐 오는 3월 프로그램 진행이 시작된다.

'서울영커리언스 캠프'는 '나를 찾는 진로·직무 탐색 부트캠프'라는 주제로 AI(인공지능) 역량검사, 직무과제 수행 등을 통해 커리어 로드맵을 작성하면서 목표 직무에 필요한 역량과 경로를 체계적으로 설계하는 과정이다.

'서울영커리언스 챌린지'는 '팀 기반 자기주도 실천형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직무교육과 취업스킬교육, 직무간담회, 팀 프로젝트 등 과정을 통해 취업전략 수립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실제 기업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실전 직무역량을 강화하는 과정이다.

서울·경기·인천 소재의 서울영커리언스 참여대학 31개교 재학생일 경우 지원 가능하다. '서울영커리언스 캠프'의 경우 비진학 청년도 지원 가능하다.

'서울영커리언스 캠프'는 오는 3월6일까지, '서울영커리언스 챌린지'는 오는 19일부터 3월17일까지 대학별, 청년몽땅정보통 홈페이지에서 지원자격 및 신청방법을 확인해 신청할 수 있다.

'서울영커리언스 캠프'는 이번 봄학기 모집인원으로 20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향후 여름방학(7월)과 가을학기(9월)에도 각각 모집인원 200명씩 선발한다. '서울영커리언스 챌린지'는 봄학기 모집인원으로 75명을, 가을학기에도 7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서울영커리언스 캠프'는 오는 3월16일부터 4월17일까지 5주간, '서울영커리언스 챌린지'는 오는 3월24일부터 6월6일까지 9주간 진행된다. 온·오프라인 교육과 멘토링, 기업현장 탐방, 성과공유회 등이 이뤄진다. 참여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시가 지원하고 우수 참여자에게는 서울시장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김철희 서울시 미래청년기획관은 "재학단계부터 청년들의 일 경험을 보편화하기 위해 도입한 사업으로 취업 고민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정책이 될 것"이라며 "청년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확인하고 당당한 사회인으로 첫발을 내딛는 전환점을 마련하기 위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ilkim@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