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젓가락 없어 환불 요청 받아"…음식점주 억울한 사연 화제


6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억울함 호소

배달 음식 꾸러미에 젓가락을 같이 보내주지 않았다는 이유로 환불 요청을 받은 음식점주의 억울한 사연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더팩트 DB

[더팩트 | 이한림 기자] 배달 음식에서 젓가락이 없다는 이유로 환불 요청을 받은 음식점주의 사연이 화제다.

지난 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5년 차 자영업자 A 씨가 '이러니 술 담배를 못 끊지. 배달 거지'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글에 따르면 A 씨는 이날 오후 7시 49분 3만5000원짜리 주문이 들어와 음식을 조리하고 배달 기사를 통해 배달까지 완료했는데 고객센터에서 손님이 환불 요청을 했다는 전화를 받았다. 배달 음식 꾸러미에 젓가락이 없다는 게 환불 이유였다.

A 씨는 바로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죄송하다. 금방 가져다주겠다. 10분 안에 도착한다"고 사과했으나, 고객은 "젓가락을 안 줘 기분이 나빠서 음식을 못 먹겠다"며 환불해달라는 입장을 고수했다.

이에 A 씨는 일단 고객의 환불 요청을 들어주기로 했고 음식을 회수해 가겠다고 했으나 고객은 얼굴 보면 기분 나쁠 것 같아서 얼굴 마주치기 싫다고 답했다.

끝으로 A 씨는 "젓가락을 안 보낸 게 그렇게 기분 나쁘고 화낼 일인 거냐"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A 씨는 "기계가 아닌 사람이 하는 일이라 실수할 수도 있고 매장으로 전화하면 바로 조치해 줄 수 있는데 고객센터에 전화할 시간에 매장에 전화했으면 바로 가져다줬을 것"이라며 "장사하면서 음식이 적다고 환불해달라. 홀에서 먹고 계산 안 하고 도망가고 예약 음식이 나왔는데 연락이 두절되고 별별 일이 많았지만, 이번에는 너무 화가 난다"고 적었다.

A 씨는 이어 "요청 사항 안 들어준 건 저희 측 잘못이긴 하다. 환불까지는 백번 이해하겠는데 음식 회수를 거부하는 건 좀. 100% 집에서 맛있게 먹고 있을 거다. 진상들 블랙리스트라도 있으면 얼마나 좋겠나. 오늘 매출도 반토막인데 어이없는 이유로 환불까지. '불금'인데 불탄다 정말"이라고 적으며 글을 마무리했다.

음식점주 A 씨의 사연을 읽은 누리꾼들은 '음식 회수 못 하면 환불 못 한다고 해야 한다', '회수 안 하면 또 악용한다', '떡볶이 뜨겁다고 환불해달라고 소리치던 손님보다 더 심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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