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CJ대한통운·한국복합물류 압수수색…야권 '취업비리' 의혹

야권 인사의 한국복합물류 취업비리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13일 CJ대한통운 본사에 대한 강제수사에 나섰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김세정 기자] 야권 인사의 한국복합물류 취업비리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13일 CJ대한통운 본사에 대한 강제수사에 나섰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김영철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부터 서울 중구에 있는 CJ대한통운과 경기 군포의 한국복합물류, 임직원 주거지 등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한국복합물류는 CJ대한통운의 자회사다.

검찰은 이학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보좌관 A씨와 한대희 전 군포시장의 비서실장 B씨가 한국복합물류에 특정인들을 취업시켜달라며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을 수사 중이다.

지난달 1일 군포시청과 한 전 시장의 주거지 등을 압수수색했다. 이 의원의 개입 정황도 포착하고 지난달 15일 이 의원의 지역구 사무실과 주거지를 압수수색했다.

이 의원에 대한 수사는 이정근 전 민주당 사무부총장의 취업 특혜 의혹을 수사하면서 불거졌다. 이 전 부총장은 물류업 관련 경험이 없는데도 2020년 8월부터 한국복합물류 상근고문으로 재직했다. 이 과정에서 노영민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취업 과정에서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 전 부총장은 사업가 박 모 씨에게 각종 청탁 대가로 10억원대의 금품을 받은 혐의로 지난해 10월 구속기소 됐다.


sejungkim@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