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 백신 이상 반응' 30대 경찰관, '상세불명 뇌출혈' 최종진단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고 이상 반응이 나타난 강원도의 30대 경찰관 A경위가 정밀검사를 진행한 대학병원으로부터 상세불명의 뇌내출혈이란 진단 결과를 받았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 /더팩트 DB

백신 접종과 인과성 빠져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고 이상 반응이 나타난 강원도의 30대 경찰관이 '상세불명 뇌출혈'이라는 최종진단을 받았다.

9일 강원경찰청 소속 A경위는 전날 정밀검사를 진행한 대학병원으로부터 '상세불명의 뇌내출혈'이란 진단 결과를 받았다. 하지만 진단서엔 백신 접종과의 인과성은 명시되지 않았다.

기저질환이 없던 A씨는 지난달 29일 AZ 백신을 맞았다. 이틀 뒤인 지난 1일부터 양쪽 다리 허벅지에 저린 느낌과 감각 저하를 느꼈다. 병원을 찾아 4일 '좌뇌 뇌출혈' 소견을 받은 그는 입원해 뇌 정밀검사를 진행했고 뇌출혈 최종진단을 받게 됐다.

A씨는 현재도 어지럼증과 사지저림 등의 증상을 겪고 있으며 단기기억력 저하 증세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퇴원은 했지만 앞으로 뇌 경련과 발작을 억제하고 뇌 기능을 개선하는 약물을 복용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춘천시보건소는 A씨의 사례를 이상 반응 사례로 질병관리청에 보고한 뒤 A씨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