렘데시비르 국내 임상 2건…질본 "5월 말 결과 목표"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이 18일 진행된 코로나19 관련 정례브리핑에서 코로나19 치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렘데시비르의 국내 임상시험 2건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뉴시스

질본 "렘데시비르 국내 임상시험 2건 진행 중"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렘데시비르'의 국내 임상시험 2건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18일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코로나19 관련 정례브리핑에서 "렘데시비르 관련 국내에서 두 가지 임상시험연구가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렘데시비르는 에볼라바이러스 치료제로 개발된 항바이러스제다.

권 부본장은 "렘데시비르의 제조사인 길리어드사가 주관하고 서울의료원과 국립중앙의료원, 경북대병원 등이 참여하는 임상3상과 더불어 미국의 국립보건연구원(NIH), 서울대병원의 공동 연구가 진행 중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두 가지 임상시험 모두 5월 말에 결과를 보기 위해서 임상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라며 "임상 결과는 국내 임상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진행되는 임상 등을 통해 효과 등을 검증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likehyo85@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