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평년보다 높은 기온, 미세먼지는 '나쁨'

20일은 전국이 구름이 많겠고 중부지방과 전북 동부내륙, 경북 서부내륙은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더팩트 DB

전북·경북 오전까지 눈

[더팩트ㅣ최영규 기자] 오늘(20일)은 큰 추위는 없겠지만 공기질은 나쁠 것으로 전망된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구름이 많겠고 중부지방과 전북 동부내륙, 경북 서부내륙은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오후 늦게부터 맑아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6도에서 4도, 낮 최고기온은 4도에서 11도가 되겠다. 당분간 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은 평년(아침최저 영하 8도~영상 2도, 낮 최고 5~10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2.0m로 일겠고, 남해와 동해상에서 0.5~2.5m로 일겠다. 제주도 앞바다와 남해 먼바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침 출근길에는 마스크를 챙겨야 하겠다. 국내에서 발생하고 국외에서 유입되는 오염물질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오전에 전남과 경남,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가 '한때 나쁨'에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오후 들어서는 그 밖의 지역도 '나쁨'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thefac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