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출근길 춥고 미세먼지…서울 영하 5도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25일) 출근길 기온이 떨어지면서 추운 날씨가 되겠다. /임세준 기자

오늘(25일) 대체로 맑아, 일부 지역 눈 소식

[더팩트ㅣ최영규 기자] 금요일은 오늘(25일) 출근길 추위와 미세먼지에 따뜻한 옷차림과 마스크를 준비해야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25일)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전라도와 제주도에는 가끔 구름이 많이 끼겠다.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1에서 영상 3도의 분포를 보일 전망이다. 서울은 영하 5도로 떨어지는 등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을 중심으로 춥겠다. 하지만 낮이 되면 전국이 영상권을 되찾겠으나 찬바람이 불면서 다소 포근했던 전날(24일)보다 기온이 떨어지겠다. 오늘(25일) 낮 최고기온은 영상 2도에서 영상 9도로 예보됐다.

국립환경과학원 대기질통합예보센터에 따르면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서울·경기도·강원 영서·대전·세종·충북·전북은 오전 한때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한편 전라 서해안, 강원 북부 동해안 등에는 1∼7㎝의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해안과 산지에는 강한 바람이 예상된다. 화재 발생 시 큰불로 이어질 수 있어 산불 등 각종 화재에 유의해야 한다.

thefac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