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네킹도 개성시대! 배 나온 남자들 '100% 공감'

비현실적 마네킹은 가라! 소비자들의 시선을 끄는 마케팅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페이스북 캡처

현실 반영 '마네킹'에 이어 소장욕구 불러일으키는 '쇼핑백'까지

[더팩트|이진하 기자] '멋지지 않지만 이상하게 끌리네!'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끄는 패션업계 아이템이 등장했다. 바로 현실을 제대로 반영한 '배 나온 마네킹'이 그것이다. 멋지진 않지만 이상하게 눈이 한 번 더 간다.

10일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 소개된 '현실 반영 100% 마네킹'을 보면 먼저 웃음부터 나온다. 하지만 곧바로 고개가 끄덕여진다. 식스팩 등 환상적인 근육을 갖춘 '몸짱 마네킹'과 다르지만, 실제로 옷을 입은 사람들과 비슷한 몸매기 때문이다.

'마네킹은 근육질'이라는 고정관념에서 완전히 벗어난 신상품이다. 기존 마네킹과 달리 실제로 배가 나온 사람들의 '핏'을 잘 알아볼 수 있어 유용하다. 30대 직장인 P씨는 <더팩트>와 인터뷰에서 "(배 나온) 마네킹을 보고 바로 웃음이 나왔다. 그런데 계속 눈이 머물더라"며 "생각을 더 해 보니, 이 마네킹이 제대로 만든 상품인 것 같다. 사실 근육질 몸매만큼 배 나온 사람들이 많지 않은가"라며 고개를 끄덕였다.

한편, '배 나온 마네킹'과 함께 또 다른 이색 쇼핑 상품들도 눈길을 모은다. 특히, 종이백 구멍을 이용해 사람이 줄넘기를 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줄넘기 쇼핑백'은 인터넷 세상에서 '핫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소장욕구 불러일으키는 쇼핑백 등장. 쇼핑백 속 모델이 쇼핑백 줄로 줄넘기를 하고 있는 모습이다. /온라인 커뮤니티

jh311@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