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권혁기 기자, 한국기자협회 '2017 기자의 세상보기' 수상

한국기자협회가 30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이달의 기자상 시상식을 진행한 가운데 2017 기자의 세상보기 장려상을 수상한 권혁기 더팩트 기자(왼쪽)가 정규성 회장과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이덕인 기자

[더팩트|강수지 기자] 인터넷 대중 종합지 <더팩트> 권혁기 기자가 한국기자협회(회장 정규성) 선정 '2017 기자의 세상보기' 공모전 장려상을 수상했다. <더팩트>는 3년 연속 기자 공모전 수상자를 배출했다.

한국기자협회는 30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제309회 이달의 기자상' 및 '2017 기자의 세상보기 공모 시상식'을 열고 권혁기 기자의 '가수 백지영·배우 김태희의 결혼과 임신, 그리고 '낙종''을 비롯한 10편의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더팩트> 권혁기 기자는 수상 소감으로 "3년 연속 <더팩트>의 명예를 지킬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응모작에서도 얘기했듯 언제나 열 번의 낙종을 하더라도 단 한 번의 오보를 내지 않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더팩트>의 강일홍 연예팀장은 지난 2015년 6월 1일 '신문 가판 전성기'의 추억이란 내용으로 '2015 기자의 세상보기'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받았고, 같은 해 7월 27일 이효균 사진팀장은 '이건희 회장 병상 투혼 포착-자발 호흡 최초 확인, 사망설은 헛소문'을 보도해 '이달의 기자상(6월 전문보도 부문)'을 수상했다. 지난해에는 심재희 부장이 '축구기자, 종합격투기 출전 제의를 받다!'로 상을 받은 바 있다.

한국기자협회가 30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이달의 기자상 시상식을 진행한 가운데 정규성 회장(앞줄 가운데)을 비롯한 임원진과 수상자들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이덕인 기자

■ '2017 기자의 세상보기' 공모 시상 내역

▲우수상 △ 강재훈 (KBS) △- 김치중 (한국일보)

▲ 장려상 △ 고찬유 (한국일보) △ 권혁기 (더팩트) △ 김용훈 (파이낸셜뉴스) △ 노용헌 (채널A) △ 이현택 (조선일보) △ 조득균 (아주경제) △ 조정진 (세계일보) △ 최병한 (부산MBC)

joy822@tf.co.kr
[연예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