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손해리 기자] '2016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KOAF)'에서 '디엔에이소프트'가 우수상을 차지했다.
지난 8일 대치동 푸르지오 밸리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KOAF)'가 열렸다. KOAF는 온라인 광고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인터넷·모바일 기반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온라인 광고와 상품에 수여하는 행사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온라인광고협회가 주관, 올해로 5회째를 맞이했다.
이날 Tech&Solution 부문 우수상은 ㈜디엔에이소프트(대표 김연수)가 수상했다. 우수상을 차지한 디엔에이소프트는 올해 5월 RealClick DSP와 RealClick SSP 플랫폼을 론칭하며 기존 온라인 광고시스템 리얼클릭을 보다 발전시켰다.
디엔에이소프트 김연수 대표는 "당사는 온라인 광고 공간이 필요한 광고주, 또 광고 공간을 판매하고 싶은 매체사의 서로 다른 이해 관계를 융합하고자 RealClick DSP·RealClick SSP 플랫폼을 출시했고, 국내 온라인 광고의 거래를 선도한다는 애드 네트워크사로써의 자부심과 임직원들의 부단한 노력이 더해져 수상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향후 축적된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고도화된 광고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