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탁구, 어디까지 쳐 봤니? 진기명기 '톱10'

최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는 세계 각국에서 열린 탁구 경기에서 탄생한 명장면을 모은 영상이 공개됐다. /유튜브 캡처

[더팩트 | 서재근 기자] '2016 리우 올림픽' 개막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다양한 종목에서 기량을 뽐낼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응원 열기가 벌써부터 뜨겁다.

많은 인기 종목 가운데 탁구는 중국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대표적인 효자 종목이자 영화의 소재로 쓰일 만큼 대중적으로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최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는 세계 각국에서 열린 탁구 경기에서 탄생한 명장면만 모은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Top 10 탁구 진기 명기'라는 제목의 영상에는 작은 탁구대에서 환상적 랠리를 연출하는 세계 각국의 선수들의 묘기에 가까운 경기 과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한 일본 선수는 십여 차례가 넘는 공방을 오가는 동안 몸을 던져가며 상대 선수의 강력한 스매싱을 모두 막아내는 '철벽 방어'의 진수를 보여주는가 하면, 탁구대와 수미터 떨어진 곳에서 감각적으로 공격을 막아내는 동물적인 감각을 뽐낸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입을 다물 수 없다" "스포츠를 넘어 '묘기' 그 자체다" "이번 올림픽에서도 짜릿한 감동이 전해지는 수준 높은 경기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likehyo85@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