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이용자 차량구입, 자동차할부 보다 장기렌트를 선호하는 이유

지속되는 불경기로 직장인과 자영업자들의 생활이 어려워지고 대출의 상환이 어려워지면서 개인회생 신청이 증가하고 있다. 개인회생은 채권추심 정지 및 대출이자, 원금의 탕감 등을 받을 수 있어 벼랑 끝에 선 채무자들에게 희망과 같은 제도이다.

개인회생을 신청한 경우 보유자산을 처분해 채권자에게 균등하게 상환해야 하는데 이 때문에 보유중인 자동차를 처분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문제는 이 후 다시 차량을 구매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개인회생 중인 경우 자동차할부의 진행이 어렵고 최근 들어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장기렌트 또한 심사를 통과하기가 사실상 어렵다. 이 때문에 개인회생을 신청한 경우 현금으로 구매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 이였다.

이런 상황에서 개인회생 신청여부나 신용등급에 제한 없이 이용이 가능한 장기렌트 상품이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펀렌트카의 ‘신용심사 0% 신차 장기렌트’ 는 장기렌트의 장점인 세금, 보험료, 정비비용 등의 절감혜택을 그대로 유지한체 신용에 대한 심사만을 없애 신용을 문제로 장기렌트를 이용하지 못했던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펀렌트카의 신차 장기렌트는 신용조회 절차를 완전 생략하여 말뿐인 저신용자 상품이 아닌 개인회생 및 연체여부 등과 무관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실제 이용고객인 개인사업자 A씨는 사업실패로 개인회생을 하게된후 차량이 필요해 이용하게 되었는데 SK, 롯데와 같은 큰 기업이 아니라 걱정했지만 대기업과 동일한 보험보장과 무상정비서비스 또한 받을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다며 신용 등을 이유로 차량구입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상담이 필요한 소비자는 펀렌트카 홈페이지 (www.funrentcar.com)을 통해 상담 및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