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시세보다 높게 내차팔기...경매방식 도입 중고차판매의 새바람 '바이카'

중고차 시세보다 높은 금액으로 중고차가격을 받을수 있는 바이카 어플,(주)바이카는 IT 스타트기업으로 벤처기업 등록과 IBK기업은행으로부터 투자유치를 이루었다고 밝혔다.이로써 바이카 어플 서비스의 신뢰와 우수성을 다시한번 검증받아 내차팔기 운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바이카 어플은 중고차시세보다 높은 금액으로 내차팔기가 가능하며 운전자의 시간을 아껴 전국 딜러에게 실시간 경쟁으로 견전을 받을수 있는 장점이 있다. 더벙커의 경매 방식을 어플로 그대로 옮겨왔다고 생각하면 된다.

바이카 어플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는 딜러 평가제도가 있으며 내차팔기를 진행한 운전자는 담당딜러에게 평점과 후기를 남기는 것이 필수이다.

최종금액에 감가를 한다거나 불합리한 서비스를 제공한 딜러에게는 불만족 후기를 남길 수 있으며 꼬리표가 되기에 바이카 딜러들은 스스로 서비스 향상과 좋은 후기를 받기위해 상당히 노력한다고 한다.

또한 바이카어플은 투명한 경매 입찰 방식을 채택했다. 입찰에 참여한 딜러들의 금액이 서로 공개되어 딜러간의 경쟁이 치열할 수 밖에 없으며 바이카 어플에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차량을 등록한 소비자역시 어플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며 입찰경쟁 짜릿함을 직접 느낄 수 있다고 한다.인기차종인 경우 입찰종료 1분을 남기고 30회 이상의 입찰이 나오기도 한다고 한다.

전국 1,200명의 딜러의 실시간 경쟁 입찰로 바이카 어플 에서는 내차 견적이 높은 금액으로 나올 수밖에 없으며 가장 합리적이고 선진화된 방식을 바이카 어플에서 구현했다고 한다.

최근 인기프로그램인 더벙커의 경매 입찰방식이 바이카 어플의 경매 입찰방식과 같으며 어플로 서비스를 옮겼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듯 하다.

중고차 등록은 부산중고차 수원중고차 분당, 울산, 대구, 의왕, 여수, 평택, 안산중고차 아산, 하남중고차 의정부, 김해, 김포, 부천, 청주, 천안, 여주, 춘천, 하남, 광명, 인천지역의 중고차 등록이 많으며 중고차 매매단지가 없는 지방 운전자의 이용률이 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투싼ix중고차, 올뉴카니발중고차, SM3, SM5중고차, 베라크루즈중고차, 스파크중고차, 쏘나타중고차, K5, K7중고차, 쏘렌토R중고차, 스포티지R중고차, 말리부중고차, 벤츠, 닛산, BMW의 중고차가 바이카 어플에서 많이 거래되는 중고차종이며 높은 금액으로 거래가 되는 중고차들이다.

이번 IBK기업은행의 투자유치는 바이카어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시스템의 우수성을 들 수 있다.바이카 정욱진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가 딜러에게도 환영받는 서비스를 제공했기에 가능했으며 차를 판매하는 소비자와 매입하는 딜러 양쪽모두가 만족하는 어플 개발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진다고 전했다. 또한 7월 중순 중고차 구매와 직거래가 가능한 바이카프리미엄 어플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한다.

바이카어플 플레이스토어(http://me2.do/xm88vfM9)앱스토어(http://me2.do/FlNNvJzx)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