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연말정산 소득공제, 쉽게·한눈에 알아보는 방법은?

국세청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쉽게 하는 방법이 눈길을 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한국납세자연맹의 자동계산기를 이용하면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손쉽게 할 수 있다./국세청 제공

국세청 연말정산-소득공제, 쉽게 하는 방법은?

[더팩트 ㅣ 이정진 기자] 복잡한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간편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납세자연맹은 연말정산 환급액 계산 기능에 더해 적극적인 절세-소득공제 방안 등을 제공하는 '연말정산 자동계산기'를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다.

자동계산기는 세금 환급액이나 추가로 납부해야 할 액수를 자동으로 계산한다.

국세청 계산기와 달리 각 공제 항목을 입력화면에서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게다가 부모·형제 추가공제시 환급액, 월세세액공제, 주택임차 차입금 상환액 등에 따른 환급액이 계산된다.

자동계산기에 입력해둔 내용은 저장되기 때문에 나중에 다시 접속해 수정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한편,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소득공제-연말정산을 간편히 할 수 있다. 또 국세청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직장인들의 수고를 덜어줬다.

지난 7일 국세청은 근로소득자의 소득공제-연말정산 편의를 위해 연말정산용 스마트폰 앱을 개발해 앱 마켓을 통해 배포하고 있다고 밝혔다.

근로자들은 소득공제-연말정산 앱의 '연말정산 간편 계산기'에서 환급받거나 추가로 납부하게 될 세액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sseoul@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