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도너츠 무민컵 담긴 커피 마시고 무민쿠션 저렴하게 사자

던킨도너츠 무민컵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무민운 북유럽 신화에 나오는 요정을 캐릭터한 것으로 던킨도너츠에서는 인기몰이 중인 무민을 활용한 각종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 던킨도너츠 페이스북 캡처

던킨도너츠 무민컵·무민쿠션·무민도넛…활용한 각종 프로모션 흥행중!

[더팩트 | 서민지 인턴기자] 던킨도너츠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크리스마스 도넛 8종 및 케이크 6종 등 신제품 14종을 선보인 가운데 한창 인기몰이 중인 '무민' 캐릭터 쿠션 프로모션도 함께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크리스마스 도넛은 '순수우유 무민' '스노우맨' '파네토네 빅던' '번개불이 파네토네' '진저맨' '크리스마스 삼각트리' '민트 초콜릿칩' '레드벨벳 케익 도넛' 등 총 8종으로 겨울 시즌에만 한정 판매된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은 백색 캐릭터 '무민'이다. '무민' 캐릭터를 그대로 본떠 만든 '순수우유 무민'은 설목장 우유반죽에 연유 커스터드 크림을 넣은 도넛이다.

던킨도넛에서 900원 이상의 도넛 또는 베이커리류 8개 이상을 사면 3000원에, 던킨도넛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구매시 2000원에 무민인형을 살 수 있다. 이때 먼치킨와 미니도넛류는 제외되며 해피포인트 적립이나 타쿠폰 사용은 허용되지 않는다.

자세한 사항은 던킨도너츠 홈페이지(http://www.dunkindonuts.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무민'은 북유럽 신화에 나오는 트롤(요정)을 캐릭터화한 것으로 핀란드에서는 국민 캐릭터로 불릴 정도로 인기가 많다. 한국에서도 일부 고객들은 '무민' 캐릭터가 인쇄된 '무민컵'에 담긴 커피를 먹기 위해 던킨도너츠로 향하고 있다.

던킨도너츠 페이스북에는 '무민'팬들이 '무민컵' 인증샷과 함께 "귀여워" "외국에는 안나오나요?" "무민보러 오늘도 던킨갔어요"등의 댓글을 남겨 '무민'의 인기를 입증했다.

seoul@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