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최고의 발명품, 셀카봉 포함 25가지 공개

올해 최고의 발명품 25선에 셀카봉이 들어갔다. /더팩트 DB

올해 최고의 발명품…셀카봉·애플워치·3D프린터 등 25선

[더팩트 | 강희정 인턴기자]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2014년도 최고의 발명푼 25선'을 공개한 가운데 스마트폰 셀카봉(the self stick)과 애플워치, 3D프린터 등이 포함돼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타임지는 셀카봉에 대해 팔이 닿지 않는 거리에서도 셀프카메라를 작동하게 해 좋은 각도에서 촬영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타임지는 '셀카(셀프카메라)'라는 말이 작년부터 유행하기 시작해 이제는 하나의 문화적 현상으로 자리잡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타임지는 애플워치가 기존의 웨어러블 손목시계와 달리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손목시계 형태의 컴퓨터를 구현해 발명품으로 선정했다고 보도하며 3D프린터의 발명으로 과학자들이 손쉽게 인체 조직을 만들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올해 최고의 발명품 25선에는 셀카봉·애플워치·3D프린터 외에도 △하버보드 △슈퍼스마트 우주선 △핵융합 실현 반응기 △무선 전기충전 △개인정보 보호 블랙폰 △믹서, USB, 스피커 등을 장착한 만능 파티용품기 △척추의 위치를 파악해서 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하는 칩 △3시간 충전으로 177km까지 달릴 수 있는 BMW 전기자동차 △노트북 대체 타블렛 △스타일을 지켜주는 반지 △개인 전자약국 △비타민A가 풍부한 슈퍼 바나나 △코펜하겐 자전거 바퀴 △수화번역기 △에볼라 바리어르 대항 필터 △에너지 절약 에어콘 △수감자 휴게실 △운동에 도움되는 타블렛 장난감 △패턴 데이터로 농구를 코칭하는 기계 △식용 랩 △쇼케이스 디지털 아트 상영 △임파워걸 액션 피규어가 있다.

올해 최고의 발명품 목록을 본 누리꾼들은 "올해 최고의 발명품, 정말 다 괜찮다" "올해 최고의 발명품, 다 가지면 좋겠다" "올해 최고의 발명품, 정말 셀카봉 포함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sseoul@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