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버덕, 10월의 브랜드로 선정 '힐링 메시지 전달했다'

러버덕이 10월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새롬 기자

러버덕, '미생', '넥센 히어로즈'와 함께 10월의 브랜드 선정

[더팩트ㅣ이성락 인턴기자] 러버덕이 10대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포럼과 소비자연구원은 6일 10월 한 달 간 트렌드를 분석하고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히트 제품을 조사한 결과 10월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러버덕, 넥센 히어로즈, 미생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포럼 소비자연구원은 "10월의 브랜드는 지친 일상 속에 값진 교훈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브랜드들이 높은 지지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10월의 브랜드 후보는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 '다음카카오', '밀크', '러버덕', '넥센 히어로즈', '미생'이였다.

러버덕은 2007년 처음 선보여 전 세계 16개국을 돌며 평화와 행복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특히 다사다난한 한 해를 보낸 한국인들에게 힐링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네덜란드의 설치 미술가 플로렌타인 호프만이 석촌호수에 거대 조형물 러버덕을 설치했다. 러버덕이 설치된 후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가장 많은 특표수를 차지한 것은 윤태호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tvN 금토드라마 미생이다. 시청자들은 사회 초년생의 눈으로 본 냉혹한 사회의 모습에 안타까움을 느끼거나 직장인의 모습을 바둑에 빗대어 표현하는 등 사실감 있는 스토리에 많은 공감을 받았다.

sseoul@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