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42종, 한류 바람 타고 모두 인기
[더팩트|경제팀] 한류 열풍 속에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42종이 공개돼 화제를 끈다.
한국마케팅협회는 23일 공식 홈페이지에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기관지인 인민일보의 인터넷 판 '인민망'과 함께 7월 20일부터 지난달 30일까지 중국인 1만768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벌여 '중국인이 뽑은 한국의 명품' 42종을 뽑았다"고 밝혔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소비재 부문에서는 농심 신라면과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광동제약 비타500, LG생활건강 죽염 치약, 오리온 초코파이,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하이트진로 하이트 맥주 등 총 18종이 꼽혔다.
내구재 부문에서는 성주디앤디의 MCM, 쿠쿠전자의 쿠쿠 밥솥,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LG전자 휘센에어컨, 현대자동차 엘란트라(아반떼) 등 총 10종이 선정됐다.
서비스 부문에서는 가수 엑소, 제주특별자치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카페베네, 롯데면세점, 롯데백화점, 파리바게뜨, 이니스프리, 대한항공 등 총 14종이 이름을 올렸다.
한국마케팅협회는 "중국인은 황금색과 메탈장식을 바탕으로 한 상품을 선호하며 한국산 프리미엄 생활용품이 여전히 인기 있지만 한류의 인기가 상품 매출로 연결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선정 소식에 누리꾼들은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한류 영향이 크구나",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명품도 있고 아닌 것도 있고",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중국인이 재대로 볼 줄 아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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