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42개 품목 공개
[더팩트ㅣ정치사회팀]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이 발표되어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한국마케팅협회(회장 김해관)와 중국인민망(한국대표 저우위보)은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을 위해 지난 7월 20일 부터 9월 30일까지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한국인이 사랑하는 중국의 명품'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중국인이 뽑은 한국의 명품은 총 42개로 소비재와 내구재 그리고 서비스로 부문으로 나뉘어 선정되었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의 주요 제품으로는 (주)아모레퍼시픽의 여성화장품 '설화수', 한류마스크팩의 원조라 할 수 있는 (주)산성앤엔에스의 'LEADERS', (주)LG생활건강 '죽염치약' 그리고 관광명소로는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뽑힌 '제주도'가 선정되었다.
올해 첫 진행된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과 '한국인이 사랑하는 중국의 명품' 설문조사는 한국과 중국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진행되었으며, 소비자들에게는 정확한 상품정보 제공을 그리고 기업에게는 시장 트렌드에 대한 경향을 제공했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설문 조사 결과 한국 마케팅협회에서는 '중국 소비자의 경우 황금색과 메탈장식 그리고 프리미엄 생활용품을 선호하며, 유명브랜드만을 선호하지 않을 뿐 아니라 한류가 매출로 연결되지 않는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