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인상 위해 턱수술? 앞턱위치 따라 인상 달라져

이제 갓 한 달여 남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사람들이 연말을 보내는 모습이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신년 운세를 알아보러 다니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이직이나 취업, 승진을 위해 외모 스펙을 쌓으려고 성형수술을 선택하는 경우도 많다.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 중에는 갸름한 V라인 얼굴윤곽을 위해 턱 수술을 상담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요즘은 겨울방학을 맞아 안면윤곽수술 이벤트를 진행하는 병원도 많아 수술 수요가 더욱 늘어나고 있기도 하다.

사실 턱 성형이 인생을 바꿔줄 수 있을 만큼 관상에 영향을 미치는지는 정확하지 않지만, 자칫 촌스럽거나 경계심을 갖게 만드는 첫 인상을 충분히 바꿔줄 수 있음에는 틀림없다.

더욱이 주걱턱의 경우, 아래턱의 성장이 과도하거나 위턱의 성장이 상대적으로 적어 인상이 강하고 불만스러운 느낌을 주기 십상이다. 또한 앞턱이 뒤로 들어간 무턱의 경우, 아래턱의 성장이 저조해 얼굴과 목선의 경계를 불분명하게 하여 얼굴에 살이 쪄 보이듯 게으른 인상을 줄 수 있고, 역시 불만스러운 인상이나 멍한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성형으로 개선하고자 하는 이들이 생겨나는 것이다.

아이디성형외과병원 정승일 원장은 “성형외과적인 입장에서 보자면 앞턱의 모양은 위턱과 아래턱의 성장이 균일하고 치아가 돌출되지 않고 잘 맞물린 상태에서 아랫입술이 약 2mm들어간 모습이 이상적이다”라며, “앞턱을 교정하는 수술은 보형물, 지방이식, 필러 주입 등이 있으나 이물감이 없고 영구적인 효과를 위해서는 T절골을 통한 뼈수술이 좋다”고 말했다.

다양한 앞턱 수술 방법, 수술 후기 살펴 보고 선택 권장

앞턱수술 중 무턱수술은 편리하게 보형물삽입과 지방이식을 많이 한다. 무턱보형물은 안전한 보형물을 사용하기는 하나 이물감이 느껴질 수 있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시술급 성형에서는 효과가 좋아 인기가 많은 편이다.

다음은 자가지방 이식으로써 자신의 지방세포를 앞 턱에 넣어줌으로써 이물감이 없고 자연스럽지만 지방의 생착률에 따라 지방의 양이 감소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모양과 볼륨을 얼마나 오래 유지할 수 있을지 미지수다.

T절골을 이용한 앞턱수술은 턱의 위치 조절이 가능하여 주걱턱의 경우 턱을 뒤쪽으로 넣을 수 있고, 무턱의 경우 앞쪽으로 내어 턱 선을 완성시킨다. 또한 앞턱의 모양이 비대칭일 경우 양쪽의 대칭에 최대한 맞춰 균형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옆 턱의 모양뿐만 아니라 정면까지도 뛰어난 V라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러한 뼈 수술이라고 하면 통증이 심하고 회복이 느릴 것으로 오해하는 사람들이 있으나, 되려 자가 뼈 이용과 함께 별도의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아 자신의 조직회복력으로 완성되어 훨씬 자연스럽고 회복도 빠른 결과를 볼 수 있다.

이처럼 앞턱수술을 고려하고 있는 경우라면 블로그나 카페의 앞턱수술후기나 성형외과의 리얼스토리 글도 찾아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를 통해 수술 전후를 확인하고 보다 자세한 과정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수술 후기들에서는 수술 후 양치 법이나 물 마시는 법, 또는 수술 후 일상생활이 가능한 회복기간 등을 자세하게 기술하고 있다.

정승일 원장은 “앞턱수술후기에는 무턱보형물, 필러주입 등 간편한 성형이야기가 나오고 있지만 더 좋은 효과와 근본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뼈 수술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며, “턱선이 잘 자리 잡혀 있으면 옆 라인이 살아 미용적인 개선뿐 아니라 스마트한 인상까지 주어 얼굴에서 느껴지는 이미지개선에도 좋은 영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THE FACT 메디인포 장기열 기자 mediinfo@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