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키, '404 (New Era)'로 멜론 TOP100 1위…'커리어 하이'


10일 음악 플랫폼 멜론 TOP100 차트 1위
국내외 각종 차트서 커리어 하이 경신

그룹 키키의 키야 이솔 지유 하음 수이(왼쪽부터)가 발표한 신곡 404 (New Era)가 음악 플랫폼 멜론 TOP100 차트 1위에 올랐다./스타쉽엔터테인먼트

[더팩트ㅣ최현정 기자] 그룹 키키(KiiiKiii)가 음원차트 정상에 올랐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키키(지유 이솔 수이 하음 키야)의 신곡 '404 (New Era)(뉴 에라)'는 10일 오후 10시 기준 음악 플랫폼 멜론 TOP100 차트 1위에 올랐다.

이와 함께 키키는 멜론 일간 차트(2월 9일 기준) 4위, 2월 1주 차 주간인기상 1위를 차지했고 유튜브 뮤직 일간 차트(2월 8일 기준)와 주간 차트(1월 30일~2월 5일), 애플 뮤직 인기 차트에서도 모두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 스포티파이 데일리 차트에서 최고 1위, 벅스 일간 차트(2월 9일 기준)와 주간 차트(2월 2일~2월 8일) 모두 정상을 기록하며 국내외 음악 플랫폼을 장악했다.

글로벌 차트에서의 존재감도 눈에 띈다. '404 (New Era)'는 10일 오후 11시 기준 아이튠즈 14개 국가 및 지역의 K팝 톱 송 차트에 진입했으며, 신보 'Delulu Pack(델룰루 팩)' 또한 13개 국가 및 지역의 K팝 톱 앨범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또 'Delulu Pack'은 발매 직후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 QQ뮤직 급상승 차트에서 1위와 2위를 비롯해 수록곡 전곡을 차트인시키는 저력을 발휘했으며 중국 왕이윈 뮤직 신곡 차트와 한국어 차트에 안착하며 중국 현지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음악방송에서도 키키는 MBC M '쇼! 챔피언'과 MBC '쇼! 음악중심'에서 1위 트로피를 거머쥐며 2관왕을 달성했다.

이처럼 연일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 중인 키키는 각종 음악방송과 라디오, 다양한 콘텐츠에 출연하며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특히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키키 특유의 '젠지미'와 자유로운 에너지는 팀의 정체성을 더욱 또렷하게 각인시키고 있다.

한편 키키는 각종 음악방송과 콘텐츠를 통해 신곡 '404 (New Era)'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laugardagr@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