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최현정 기자] 그룹 영파씨(YOUNG POSSE)가 더 높이 비상할 채비를 마쳤다.
소속사 비츠엔터테인먼트는 27일 영파씨(정선혜 위연정 지아나 도은 한지은)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VISA / Pilot3(비자 / 파일럿3)'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싱글에는 타이틀곡 'VISA'와 수록곡 'Pilot3 (feat. KOONTA)'의 2곡이 수록된다. 'VISA'는 젠지(Gen Z)의 정서를 날 것 그대로 녹여낸 레이지 장르로 강렬하고 중독적인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여권에 출입국 도장을 하나씩 채워가면서 쌓은 영파씨의 무대 경험을 가사에 담았다.
더불어 영파씨는 음악과 비주얼 전반에서 트렌디한 매력을 가미해 힙한 느낌을 전달한다. 북미와 일본에서 인기 힙합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다수 제작해 온 쿄와 터치(Kyowa Touch) 감독이 연출을 맡아 독창적인 비주얼을 완성했다.
수록곡 'Pilot3 (feat. KOONTA)'는 '음악의 파일럿이 되어 어디든 자유롭게 날아가겠다'라는 다섯 멤버의 당찬 포부를 따스한 재즈 힙합 사운드 위에 풀어낸 곡이다.
멤버 전원이 노랫말을 썼으며 냉소적인 시선을 딛고 자신들의 꿈을 믿고 더 높은 곳을 향해 비상하리라는 다짐을 곡 전반에 녹였다. 호소력 짙은 보컬이 특징인 레게 아티스트 쿤타(KOONTA)가 피처링으로 지원사격에 나서 음악적 시너지를 이룬다.
영파씨는 'VISA / Pilot3'로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히고 다양한 활동에 나선다는 각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