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나언, '은애하는 도적님아' 특별출연…남지현·문상민 로맨스에 균열


사려 깊은 면모를 지닌 인물 役
매주 토일 오후 9시 20분 방송

배우 강나언이 KBS2 토일 미니시리즈 은애하는 도적님아에 출연한다. /엔터세븐

[더팩트ㅣ최수빈 기자] 배우 강나언이 '은애하는 도적님아'에 힘을 보탠다.

소속사 엔터세븐은 23일 "배우 강나언이 KBS2 토일 미니시리즈 '은애하는 도적님아'(극본 이선, 연출 함영걸)에 특별 출연한다"고 밝혔다.

강나언은 극 중 단아한 자태와 사려 깊은 면모를 지닌 인물을 맡아 홍은조(남지현 분)와 이열(문상민 분)의 로맨스에 변화를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이번 특별 출연은 '은애하는 도적님아'의 연출을 맡은 함영걸 감독과의 인연으로 성사됐다. 앞서 KBS 드라마 스페셜 2023 네 번째 단막극 '우리들이 있었다'로 호흡을 맞췄던 강나언은 함영걸 감독의 제안을 감사한 마음으로 받아들이며 특별 출연을 결정했다.

2022 tvN 드라마 '블라인드'로 데뷔한 강나언은 '피라미드 게임'에서 임예림 역으로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이후 '0교시는 인싸타임' '하우스키퍼'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차곡차곡 연기 스펙트럼을 쌓아오고 있다.

최근에는 '모범택시3'에서 연예기획사 대표 강주리(장나라 분)의 어린 시절을 연기하며 강렬한 존재감을 남겼다. 이번 '은애하는 도적님아'에서도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가 모인다.

한편 '은애하는 도적님아'는 어쩌다가 천하제일 도적이 된 여인 홍은조와 그를 쫓던 조선의 대군 이열의 영혼이 바뀌면서 서로를 구원하고 백성을 지켜내는 이야기를 그린 로맨스다. 총 16부작으로 6회까지 시청자들과 만났다.

'은애하는 도적님아'는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 20분 방송된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