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12' 세계관의 확장…'야차의 세계' 출격


히든 리그 출범 알리는 1차 티저 공개
1월 17일 낮 12시 티빙 공개

티빙 오리지널 쇼미더머니12: 야차의 세계가 17일 첫 공개된다. /티빙

[더팩트ㅣ강신우 기자] '쇼미더머니12: 야차의 세계'가 베일을 벗는다.

티빙 오리지널 '쇼미더머니12: 야차의 세계(이하 '야차의 세계')' 제작진은 7일 오후 또 다른 랩 생존 배틀의 시작을 알리는 1차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야차의 세계'는 정해진 룰이 없는 극한의 환경에서 오직 랩으로 생존하는 힙합 서바이벌이다. '야차의 세계'는 '쇼미더머니' 시리즈 최초로 티빙과 Mnet이 공동제작했으며 단순한 스핀오프를 넘어 별도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공개될 예정이다.

'야차의 세계'는 '쇼미더머니12'와 동일한 시간선 위에 존재하지만 전혀 다른 서사로 전개되는 평행 세계 구조 속 히든 리그다. '쇼미더머니12'의 평행 세계로 존재하는 지하 세계를 배경으로 '쇼미더머니 12'와는 다른 규칙 속에 래퍼들의 무한 랩 배틀이 펼쳐지고 팬들의 평가로 운명이 결정되는 또 다른 배틀 리그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야차의 세계'는 지난 2024년 티빙 오리지널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랩:퍼블릭'을 제작한 최효진 CP와 '쇼미더머니'의 협업이라는 점에서도 이목이 집중된다.

공개된 1차 티저 영상은 "ANOTHER WORLD OPENS UP(또 하나의 세계가 열린다)"는 내레이션과 함께 '쇼미더머니'의 히든 리그 '야차의 세계'가 모습을 드러낸다. 리그에 울리는 종소리는 배틀의 시작을 알리는 듯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과연 오직 랩으로만 살아남을 수 있는 '야차의 세계'에서 어떤 랩 배틀이 펼쳐질 기대가 쏟아진다.

한편 '쇼미더머니12'는 지코(ZICO)·Crush, GRAY(그레이)·로꼬, 제이통·허키 시바세키, Lil Moshpit(릴 모쉬핏)·박재범까지 힙합 씬을 대표하는 8인의 아티스트가 프로듀서 군단에 합류했고 최대 규모의 지원자가 몰리며 역대급 시즌을 예고했다.

'쇼미더머니12'의 또 다른 세계관을 만나볼 수 있는 '야차의 세계'는 오는 17일 낮 12시 티빙에서 첫 공개된다.

ssinu423@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