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발라드', 스핀오프 예능 '우발라디오' 론칭


전현무 차태현 DJ 맡아 TOP12 참가자와 토크콘서트 진행
2026년 1월 6일 첫 방송

우리들의 발라드가 2026년 1월 오픈 라디오 콘셉트의 공개 음악 토크쇼 무무X차차-우발라디오를 론칭하고 시청자와 만난다./SM C&C

[더팩트ㅣ최현정 기자] 국내 최초 발라드 오디션 프로그램 '우리들의 발라드'가 스핀오프 예능으로 돌아온다.

제작사 SM C&C는 '우리들의 발라드'가 2026년 1월 오픈 라디오 콘셉트의 공개 음악 토크쇼 '무무X차차-우발라디오(이하 우발라디오)'로 시청자들과 새롭게 만난다고 22일 밝혔다.

2일 막을 내린 '우리들의 발라드'는 평균 나이 18.2세 참가자들이 시대별 발라드 명곡으로 경연을 펼쳐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방송 기간동안 넷플릭스 한국 TOP10 시리즈 상위권을 유지했고 각종 온라인 콘텐츠 누적 조회수 1억 뷰 이상을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이와 더불어 매주 발매된 경연곡 음원 역시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올라 프로그램은 물론 참가자들을 향한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우리들의 발라드' 첫 스핀오프 프로그램 '우발라디오'는 본 방송 MC를 맡은 전현무와 '탑백귀' 심사위원으로 활약한 차태현이 DJ로 나서 시청자의 사연을 전하고 겨울밤에 어울리는 발라드 감성을 전한다.

'우발라디오'에는 '우리들의 발라드' 우승자 이예지를 비롯한 TOP6 송지우 이지훈 천범석 최은빈 홍승민과 세미파이널 진출자 김윤이 민수현 이준석 임지성 제레미 정지웅이 한자리에 모여 새로운 무대와 못다 한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우발라디오'는 발라드의 감성과 라디오의 전달력, 공개 방청의 참여도를 결합한 음악 토크쇼로 공감과 몰입을 동시에 끌어올릴 새로운 시도로 기대를 모은다.

TOP12 참가자들은 1월 '우발라디오' 방송과 더불어 '우리들의 발라드 전국투어 콘서트'도 진행한다. 공연은 2026년 1월 10일 성남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를 시작으로 1월 24일 대구 엑스코 오디토리움, 2월 7일과 8일 양일간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 2월 28일 부산 KBS 부산홀, 3월 7일 대전 충남대학교 정심화홀에서 개최된다.

'우리들의 발라드' 스핀오프 예능 '우발라디오'는 2026년 1월 6일 오후 10시 40분 SBS에서 첫 방송된다.

laugardagr@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