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딧, 연말 가요제 섭렵…'대세 루키' 입증


6만 명 모인 '뮤직뱅크 재팬'서 공연
각종 연말 가요제 줄줄이 출연하며 화제성 입증

그룹 아이딧이 13일 2025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인 재팬에 출연한 것에 이어 각종 연말 가요제에 줄줄이 참석을 예고하고 있다./스타쉽엔터테인먼트

[더팩트ㅣ최현정 기자] 그룹 아이딧(IDID)이 연말 가요 축제를 섭렵하며 대세 루키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아이딧(장용훈 김민재 박원빈 추유찬 박성현 백준혁 정세민)이 13일 일본 도쿄 국립경기장에서 개최된 '2025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인 재팬'에 출연해 공연을 펼쳤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아이딧은 6만 명의 글로벌 팬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첫 번째 디지털 싱글 'PUSH BACK(푸시 백)'의 타이틀곡 'PUSH BACK'으로 강렬한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2025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인 재팬'은 아이딧이 데뷔한 이래 최초로 선보이는 지상파 가요 축제 무대라는 데 의미가 깊다.

이뿐만 아니라 아이딧은 20일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되는 '제17회 멜론뮤직어워드(MMA 2025)' 라인업에도 이름을 올렸으며 '2025 SBS 가요대전'과 '2025 MBC 가요대제전'에도 출연할 예정이다.

아이딧은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서 5년여 만에 론칭한 7인조 보이 그룹으로 춤, 노래, 매력, 글로벌 팬과의 소통 능력 등 다양한 기량을 검증받고 9월 15일 데뷔했다.

데뷔 앨범 'I did it.(아이 디드 잇.)'은 발매 첫 주 만에 44만 1524장의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는 데뷔 12일 만에 음악 방송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 이들은 미국 매체 'STARDUST(스타더스트)'가 선정한 '2026년을 뒤흔들 K팝 신인 그룹 10팀' 중 한 팀으로도 이름을 올리는 등 국내외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아이딧은 가요제에서 선보일 특별한 무대를 위해 연습에 매진 중이다.

laugardagr@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