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수 'EYES CLOSED' 글로벌 인기…韓여자 솔로 최초 기록 달성


새 싱글 'EYES CLOSED' 국내외 차트 상위권 점령
한국 여성 솔로 가수 최초 스포티파이 10억 스트리밍 돌파

지수의 새 싱글 EYES CLOSED 뮤직비디오가 전 세계 74개국의 유튜브 뮤직 월드와이드 트렌딩 1위를 달성했다./블리수

[더팩트ㅣ최현정 기자] 가수 겸 배우 지수(JISOO)가 글로벌 스타의 명성을 입증했다.

소속사 블리수는 14일 지수의 새 싱글 'EYES CLOSED(아이즈 클로즈드)' 뮤직비디오가 전 세계 74개국의 유튜브 뮤직 월드와이드 트렌딩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 'EYES CLOSED' 음원은 스포티파이 톱 송즈 글로벌(Top Songs Global) 21위로 진입했으며 32개국 데일리 톱 송 차트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아이튠즈에서도 40개국 톱 싱글 차트 1위, 중국 QQ뮤직과 쿠고우(KuGou) 데일리 셀링 싱글 1위에 오르는 등 국내외 주요 음원 플랫폼을 휩쓸었다.

더불어 지수는 'EYES CLOSED' 발매와 함께 스포티파이에서 전체 발매곡(솔로 기준) 통합 10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는 한국 여성 솔로 가수 중 최초이자 단 8곡으로 925일 만에 달성한 성과다.

지수는 이번 'EYES CLOSED'에서 매력적인 음색을 담아내고 컬래버레이션이라는 새로운 시도까지 보여주는 등 솔로 가수로서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지수의 신곡 'EYES CLOSED'는 상처를 겪은 두 사람이 다시 사랑을 선택하는 이야기를 표현한 곡으로 영국 밴드 원디렉션 출신의 ZAYN(제인)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한편 지수는 솔로 가수뿐만 아니라 그룹 블랙핑크와 배우 활동도 이어갈 예정이다.

laugardagr@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