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최현정 기자] 그룹 코르티스(CORTIS)의 데뷔 앨범이 발매와 동시에 호성적을 거뒀다.
빅히트뮤직은 "코르티스(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가 8일 오후 6시 발매한 데뷔 앨범 'COLOR OUTSIDE THE LINES(컬러 아웃사이드 더 라인)'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24만 7295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일간 음반차트 2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COLOR OUTSIDE THE LINES'는 발매 당일에만 24만 7295장이 판매됐으며 이는 올해 데뷔한 신인을 통틀어 발매 1일 차 최다 판매량이다. 특히 이 수치는 대형 아티스트들이 대거 컴백한 가운데 올린 성과라 더욱 뜻깊다.
코르티스의 인기는 해외 차트에서도 감지된다. 'COLOR OUTSIDE THE LINES'는 9일 오전 10시까지 일본 미국 캐나다 등 18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에서 차트인했다. 더불어 싱가포르 1위를 비롯해 태국 대만 등 총 9개 국가 및 지역에서 10위권에 포진하며 글로벌 흥행에 시동을 걸었다.
데뷔 앨범 인트로곡 'GO!'도 인기 상승 중이다. 이 곡은 8일 오후 11시 벅스 실시간 톱 100 71위를 기록 중이다. 신인 보이그룹이 수록곡으로 국내 음원 차트에 진입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또 8일 오후 6시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후속곡 'FaSHioN'의 공식 뮤직비디오는 공개 12시간 만에 100만 뷰를 돌파했다.
이 기세를 몰아 코르티스는 9일 오후 6시 'FaSHioN'의 콘셉추얼 퍼포먼스 필름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