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최현정 기자]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의 김채원이 넷플릭스 시리즈 OST를 가창한다.
쏘스뮤직은 "김채원이 10월 16일 공개되는 일본 넷플릭스 시리즈 '로맨틱 어나니머스(일본어표기 匿名の恋人たち/익명의 연인들)'의 주제곡 '고백'을 부른다"고 2일 알렸다.
이 노래는 1999년 발매된 박혜경의 '고백'을 일본어로 리메이크한 버전이다. 원곡은 짝사랑의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한 가사와 밝고 희망찬 멜로디로 오랜 기간 사랑받았다. 김채원은 원곡의 감성에 자신만의 음색과 표현력을 얹어 작품의 몰입도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김채원은 "혼자 드라마 OST를 가창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설렌다. 특히 박혜경의 '고백'은 유명한 곡이어서 평소에도 자주 들었다. 리메이크를 하게 돼 정말 기쁘고 얼른 들려주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첫사랑 같은 곡이니 이 노래를 들으며 많은 분들이 두근거림과 용기를 느끼면 좋겠다"고 감상 포인트를 덧붙였다.
김채원이 부른 '고백'은 8월 14일 일본 넷플릭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로맨틱 어나니머스'의 공식 예고편에 일부 삽입됐다. 이 곡의 음원은 드라마가 공개되기 전인 19일에 먼저 발매될 예정이다.
한편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은 3일(현지 시간) 뉴어크를 시작으로 '2025 LE SSERAFIM TOUR EASY CRAZY HOT IN NORTH AMERICA(2025 르세라핌 투어 이지 크레이지 핫 인 노스 아메리카)'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