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최현정 기자]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의 첫 정규 앨범 음원이 일부 공개됐다.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은 27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정규 앨범 '네버 세이 네버(NEVER SAY NEVER)'의 앨범 샘플러를 선보였다.
공개된 앨범 샘플러는 'ZEROBASEONE'이라고 쓰인 VHS 비디오가 재생되면서 시작된다. 영상은 각 수록곡을 상징하는 번개·농구화·오아시스·캔디·스케이트보드·불꽃놀이·불·오로라·별·편지 등 오브제가 순차 등장하고 이를 파란 전선이 연결하는 구성으로 시선을 모은다.
타이틀곡 '아이코닉(ICONIK)'은 제로베이스원이 걸어온 여정을 대표하는 곡으로 각 멤버의 매력과 정체성을 담고 있다. '타인의 평가와 상관없이 우리는 스스로 아이코닉한 존재가 될 수 있다'라는 메시지로 더 높이 빛나고자 하는 아홉 멤버의 포부를 녹였다.
'아이코닉(ICONIK)'과 더불어 '네버 세이 네버'에는 EDM & 힙합 장르의 '슬램덩크(SLAM DUNK)', 사랑을 게임에 빗댄 '러브식 게임(Lovesick Game)', 중독성 있는 코러스가 인상적인 '구스범스(Goosebumps)', 힙합 기반의 업비트 팝 장르 '덤(Dumb)', '나우 오어 네버(NOW OR NEVER)' 한국어 버전, 성한빈·석매튜·김규빈·박건욱·한유진의 유닛곡 '엑스트라(EXTRA)', 김지웅·장하오·김태래·리키의 유닛곡 '롱 웨이 백(Long Way Back)', EDM 팝 장르의 '스타 아이즈(Star Eyes)', 팬송 '아이 노우 유 노우(I Know U Know)'까지 총 10곡이 수록된다.
'네버 세이 네버'는 제로베이스원이 데뷔 후 처음 선보이는 정규 앨범이다. 제로베이스원이 제로즈(팬덤명)와 함께 걸어온 음악 여정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을 음악으로 표현했다. 작곡가 켄지(KENZIE)를 비롯해 국내외 유수의 프로듀서진이 참여해 앨범 완성도를 높였다.
제로베이스원의 첫 정규 앨범 '네버 세이 네버'는 9월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편 제로베이스원은 9월 20일 마카오 아웃도어 퍼포먼스 베뉴(Macao Outdoor Performance Venue, 澳門戶外表演區)에서 열리는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에 출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