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김샛별 기자]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Golden(골든)'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정상을 탈환했다.
빌보드가 26일(한국시각) 최신 핫100 차트를 발표한 가운데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이자 극 중 K팝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곡 'Golden'이 1위를 차지하며 2주 만에 다시 정상으로 돌아왔다.
뿐만 아니라 'Golden'은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와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 1위에도 동시에 이름을 올렸다.
이와 함께 빌보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67년 동안 차트 역사상 톱10에 4곡을 진입한 최초의 사운드트랙이 됐다"며 'Your Idol(유어 아이돌)' 4위, 'Soda Pop(소다 팝)' 5위, 'How It's Done(하우 잇츠 던)' 10위에 올랐다고 알렸다.
'Golden'은 지난달 81위로 차트에 진입한 후 23위, 6위, 4위에 이어 2위로 올라서더니 7주 차에 결국 정상에 올랐다.
다만 지난주 차트에서는 알렉스 워런의 'Ordinary(오디너리)'에 1위를 내줬다. 한 단계 내려갔던 'Golden'이 다시 한번 저력을 발휘하며 일주일 만에 정상을 탈환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뿐만 아니라 'Golden'은 지난 1일 빌보드와 더불어 세계 양대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K팝 슈퍼스타인 루미와 미라, 조이가 화려한 무대 뒤 세상을 지키는 숨은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지난 6월 20일 공개된 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