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최현정 기자] KBS가 가수 조용필의 고척돔 콘서트를 방송 편성한다.
KBS는 "2025년 광복 80주년을 맞아 '광복 80주년 KBS 대기획 - 이 순간을 영원히 조용필'을 10월 6일 편성 확정했다"고 7일 밝혔다.
조용필은 9월 6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이 순간을 영원히-조용필' 콘서트 개최를 앞두고 있다. 해당 콘서트는 KBS와 조용필이 오랜 논의 끝에 성사시킨 프로젝트로 조용필의 명곡과 광복 80주년의 상징성이 만나 전 세대의 감동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조용필이 KBS에서 단독 무대를 선보이는 것은 1997년 '빅쇼' 이후 28년 만이다. 이에 많은 팬들은 조용필과 위대한탄생(최희선 이태윤 최태완 김선중 이종욱)이 보여줄 최고의 무대에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이 순간을 영원히-조용필'의 방송 편성을 확정한 KBS는 "광복 80주년이라는 특별한 해에 조용필이라는 이름으로 국민 여러분께 큰 선물을 드릴 수 있어 영광"이라며 "9월 진행되는 고척돔 공연에서의 뜨거운 감동과 전율을 10월 6일 추석 당일에 KBS 2TV를 통해 관람할 수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 순간을 영원히-조용필’은 오는 9월 6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개최되며 전 국민을 위한 무료 공연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