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김명주 기자] 가수 이효리가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 출격한다.
tvN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 제작진은 23일 공식 소셜 미디어를 통해 "'유퀴즈' 300회를 축하해주러 온 특별손님. 우리의 영원한 슈퍼스타 이효리가 온다"고 알리며 예고 영상을 게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올백 머리를 하는 등 기존과는 다른 모습을 한 이효리가 유재석 조세호와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담겨 있다. 이효리는 "올백하고 방송에 처음 나온다. 제 이마 어떠냐"고 조세호에게 물었고 이에 조세호는 "굉장히 매력적이다. 오늘 (얼굴에) 점도 찍은 것 같다"고 답했다.
그러자 이효리는 "메이크업 실장님이 '유퀴즈'에 나간다고 점을 평소보다 하나 더 찍어줬다. 어제 치과를 갔는데 여기 나온다고 스케일링도 했다"고 했다. 이에 유재석은 "예전하고 달라졌다. 왜 그러냐"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효리가 '유퀴즈'에 출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효리와 유재석은 SBS 예능 '패밀리가 떴다', MBC 예능 '놀면 뭐하니?' 프로젝트 그룹 싹쓰리와 환불원정대 등을 통해 함께 활약한 바 있다. 오랜만에 재회한 두 사람이 보여줄 호흡에 기대감이 모인다.
이효리는 올해 하반기 방송 예정인 SLL 레이블 스튜디오 슬램이 제작하는 메이크업 서바이벌 프로그램 '톱클래스 메이크업 서바이벌-저스트 메이크업'에서 MC를 맡는다.
silkim@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