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정병근 기자] 힙합 듀오 다이나믹 듀오(개코 최자)와 가수 거미가 1월 중 협업 곡을 내놓는다.
다이나믹 듀오와 거미는 지난 6일 오후 소속사 아메바컬쳐 공식 SNS에 컬래버레이션 소식을 알리는 스포일러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티저에는 다이나믹 듀오와 거미의 이름 아래 '아메바컬쳐의 새해를 알리는 첫 걸음, 함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5. 01'이라는 문구가 담겼다.
신곡 제목과 정확한 발매 일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각자의 영역에서 대체불가한 존재로 자리매김한 다이나믹 듀오와 거미이기에 협업 소식만으로도 기대를 모은다.
거미는 지난해 아메바컬쳐에 합류하면서 다이나믹 듀오와 한솥밥을 먹기 시작했다. 두 팀은 서로의 콘서트에 게스트로 출연한 것은 물론, 최근 페스티벌과 거미의 전국투어 대구 콘서트에서 다이나믹 듀오의 히트곡 'Smoke(스모크)'로 합동 무대를 펼치며 호흡을 맞췄다.
아메바컬쳐는 협업 곡에 대해 "다이나믹 듀오와 거미는 장르 간 경계를 지우는 특급 시너지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예고했다.
다이나믹 듀오는 데뷔 20주년을 맞은 지난해 정규 10집 '2 Kids On The Block(투 키즈 온 더 블록)'을 발매하고 서울 및 부산 단독 콘서트 '가끔씩 오래 보자'와 첫 유럽 투어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거미는 지난해 11월과 12월 전주 광주 청주 부산 서울 대구 성남 7개 도시에서 전국투어 콘서트 'LOVE(러브)'를 성황리에 마쳤다. 특히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명곡을 집약한 완성도 높은 라이브 공연으로 관객들의 호평을 이끌었다.
다이나믹 듀오와 거미는 첫 컬래버레이션 신곡 발매에 앞서 다양한 티징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