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길, 기부쇼에 문화소외지역 청소년 무료 초대


12월 7·8일 기부쇼 '우주최강쇼' 개최 
배우들 재능기부로 동참

배우 김남길이 올해에도 재능 기부쇼를 여는 가운데 문화소외지역 청소년들을 무료로 초청하기로 결정했다. /길스토리이엔티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배우 김남길이 문화소외지역 청소년과 함께하는 따뜻한 연말을 계획 중이다.

문화예술NGO 길스토리는 28일 "12월 7일과 8일 양일간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열리는 '2024 SMG SHOW-우주최강쇼'에 문화소외지역 청소년들을 무료로 초청한다. 또한 수험생과 청소년들에게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은 30%, 만 18세 미만 청소년은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길스토리 대표 김남길은 "위기 아동·청소년을 지원할 후원금을 마련하기 위한 기부쇼인 만큼 문화소외지역 청소년들을 무료로 초청하는 것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다"며 "청소년 관람 문의도 많아 올해 수능을 치른 수험생과 청소년에게 연말연시에 볼만한 공연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티켓 가격을 낮췄다"고 설명했다.

올해로 3회째 개최하는 '2024 SMG SHOW-우주최강쇼'는 공연을 즐기면 기부가 되는 국내 최초 기부쇼다. 'Actor Con(액터 콘)'이라는 타이틀로 김남길과 평소 절친한 사이로 알려진 배우 22인이 재능기부로 참여한다.

최근 방송 중인 SBS 드라마 '열혈사제2'의 주역인 김남길 김성균 이하늬를 비롯해 김원해 백지원 고규필 서현우 안창환 전성우 성준 나선욱이 총출동한다. 여기에 유해진 차승원 박지환 진구 김대명 박성웅 정만식 이상윤 이시언 이상엽 노정의 등도 출연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7일, 8일 양일간 각각 다른 라인업으로 배우들이 출연해 펼치는 다채로운 공연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인 만큼 연말연시 즐거운 웃음과 훈훈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남길은 "동료 배우들도 선뜻 재능기부로 참여하겠다고 손을 내밀어 줘서 감사한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기부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배우 22인의 작품 필모그래피 토크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남길은 지난 2019년 첫 기부쇼 '김남길의 우주최강쇼'를 개최하고 수익금 전액을 기부해 공공 예술 캠페인을 후원했다. 당시에는 배우 박성웅 엄정화 주지훈 이상엽 고규필 음문석 김민식, 방송인 황제성 등이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현장에는 4000여 명의 남녀를 불문한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이 모여 함께 공연을 즐겼다.

두 번째 기부쇼는 2022년 12월, 박성웅 정만식 정무성 차청화 고규필 김준한 이현욱 차엽 임시완 성준 서현, 방송인 장성규, 권일용 교수, 백종원 대표 등과 함께 진행됐다. 이 행사 공연 수익금은 동물권 인식 확산과 학대받은 동물들을 치료하고 보호하는 '말동무 캠페인'에 사용됐다.

이번 시그니처 기부쇼 '2024 SMG SHOW-우주최강쇼'는 티켓링크를 통해 상세 내용 확인과 티켓 예매를 할 수 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