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정병근 기자] 밴드 솔루션스가 첨단 기술을 활용한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
솔루션스가 15일 오후 5시 정규 3집 수록곡 'Maximizer(맥시마이저)'의 새로운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소속사는 "버추얼 프로덕션의 다양한 첨단 XR 기술을 활용해 독특하고도 새로운 영상미를 완성했다"고 소개했다.
13일 솔루션스 공식 SNS에 공개된 티저 비디오는 보컬 박솔이 절벽 아래로 추락하는 장면을 시작으로 정규 3집 앨범커버 속 '손 모양의 생명체'를 피해 달아나는 나루, 권오경, 박한솔의 모습이 담겨 본편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XR(확장현실)은 VR(가상현실)·AR(증강현실)·MR(혼합현실)을 아우르는 초실감형 기술·서비스로 다양한 콘텐츠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이번 작품은 다양한 최첨단 장비와 고도화된 XR기술 인프라를 갖춘 '서울시 남산XR스튜디오'에서 촬영됐으며 버추얼 스튜디오 전문 인력과 풍부한 노하우를 지닌 '자이언트스텝'이 제작에 참여했다.
본 영상은 오는 15일 오후 5시 남산XR스튜디오 유튜브 채널과 솔루션스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솔루션스는 올해 부산국제록페스티벌 2024,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4 등 대형 페스티벌과 기획 파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왔다. 내년 1월 18일~19일 이틀간 CKL STAGE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