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TMA] 홈그라운드 금의환향 JO1 'TMA 인기상' 수상


JO1, 인기투표에서 높은 득표율 기록해 인기상 수상
홈그라운드에서 현장 직관, 생중계 팬 모두 사로 잡아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와 필링바이브(FEELINGVIVE)가 주관하는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4 THE FACT MUSIC AWARDS, TMA)가 8일 오후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열린 가운데 TMA 인기상을 수상한 그룹 제이오원이 소감을 말하고 있다. /교세라 돔 오사카=남윤호 기자

[더팩트|오승혁 기자] 프로듀스101 재팬'을 통해 결성된 JO1(제이오원)이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2024 TMA)'에서 'TMA 인기상'을 받았다.

JO1은 이날 오후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FAN N STAR)와 필링바이브(FEELINGVIVE)가 주관하는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TMA 인기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현지화의 성공 주역임을 증명했다.

수상 후 무대에 오른 JO1은 "이런 좋은 상을 받아서 정말로 기쁘고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잠을 많이 자고, 잘 드시라"고 팬들의 건강을 당부하는 인사로 현장의 호응을 이끌며 감사를 표했다.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와 필링바이브(FEELINGVIVE)가 주관하는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4 THE FACT MUSIC AWARDS, TMA)가 8일 오후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열린 가운데 TMA 인기상을 수상한 그룹 제이오원이 입장하고 있다. /교세라 돔 오사카=남윤호 기자

'TMA 인기상'은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참석하는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하는 인기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후보에는 김재중, 있지(ITZY), 제이오원(JO1), 우아(WOOAH), 에스파(aespa), 니쥬(NiziU), 케플러(Kep1er), 뉴진스(NewJeans), 앤팀(&TEAM), 싸이커스(xikers),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 엔싸인(n.SSign), 이븐(EVNNE), 영파씨(YOUNG POSSE), 투어스(TWS), 엔시티 위시(NCT WISH), 유니스(UNIS), 넥스지(NEXZ) 등 18팀이 올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투표는 온라인 종합 매체 더팩트가 운영하는 아이돌 전문 종합 서비스 팬앤스타를 통해 진행됐다. 더팩트는 공정한 'TMA 인기상' 선발을 위해 '일반별'과 '무지개별', 동영상 광고를 시청하여 참여하는 '동영상 투표'까지 세 가지 방식을 병행했다.

JO1은 그들의 고향인 일본에서 펼쳐지는 K팝 시상식인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맞춰 오직 이번 시상식에서만 볼 수 있는 웅장하고 화려한 무대를 준비 중이다. JO1은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에 모인 현지 관객들과 생중계를 통해 지켜볼 전 세계 K팝 팬들에게 잊지 못할 순간을 선사할 계획이다.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방송인 전현무와 서현의 공동 사회로 지난 7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본 시상식의 화려한 막을 올렸다.

시상식에는 우아(WOOAH)를 비롯해 김재중, 있지(ITZY), 제이오원(JO1), 에스파(aespa), 니쥬(NiziU), 케플러(Kep1er), 뉴진스(NewJeans), 앤팀(&TEAM), 싸이커스(xikers),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 엔싸인(n.SSign), 이븐(EVNNE), 영파씨(YOUNG POSSE), 엔시티 위시(NCT WISH), 유니스(UNIS), 넥스지(NEXZ) 등이 참석해 화려한 무대를 장식하고 있다.

shoh@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