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TMA D-day] 첫날부터 후끈…'더팩트 뮤직 어워즈', 축제 열기 이어간다


전날 일본서 성공적으로 막 올려
2일 차 에스파·뉴진스·있지 등 출격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와 필링바이브(FEELINGVIVE)가 주관하는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4 THE FACT MUSIC AWARDS, TMA) 1일 차 시상식이 7일 오후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열렸다. /TMA 조직위

[더팩트 | 공미나 기자]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만들고 즐기는 최고의 K팝 축제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가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4 THE FACT MUSIC AWARDS, TMA)'의 1일 차 시상식이 지난 7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개최된 가운데, 8일 2일 차 시상식이 이어진다. 이날 레드카펫 행사는 오후 4시 30분, 본 시상식은 6시 30분 시작한다.

올해로 7회를 맞은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K팝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만드는 시상식이라는 취지로 매년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화려한 무대를 선보여왔다.

올해는 더팩트 창간 10주년을 기념해 역대 최초로 해외에서 양일간 진행되고 있다. 1일 차 시상식에는 김재중 우아 니쥬 케플러 엔싸인 이븐 영파씨 투어스 넥스지까지 국내외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출격해 열기에 불을 지폈다.

김재중(위)과 투어스는 각각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2관왕과 3관왕을 차지했다. /TMA 조직위

첫날 가장 많은 관심이 쏠렸던 '핫 스테이지 오브 더 이어'의 주인공은 김재중이었다.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그는 이날 '핫 스테이지 오브 더 이어'와 '올해의 아티스트' 상을 수상해 2관왕에 등극하며 '현재진행형 K팝 레전드'다운 저력을 입증했다.

임영웅은 '팬앤스타 초이스(솔로)' 부문을 비롯해 '팬앤스타 베스트 뮤직(여름)' '팬앤스타 베스트 뮤직(겨울)' '팬앤스타 엔젤앤스타'까지 무려 4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투어스는 '넥스트 리더'와 '올해의 아티스트'를 비롯해 당일 관객들의 현장 투표로 상이 주어지는 '투데이스 초이스'까지 수상했다. 3관왕에 등극한 이들은 최고의 루키다운 존재감을 증명했다.

케플러 엔싸인 넥스지(위쪽부터)는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 첫째 날 멋진 커버 무대를 선보이며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TMA 조직위

'더팩트 뮤직 어워즈'만을 위해 준비된 무대들도 펼쳐지며 시상식의 특별함을 더했다. 오프닝 스테이지에 등장한 케플러는 스트레이 키즈 'MANIAC(마니악)', 샤이니 'Juliette(줄리엣)', 슈퍼주니어 'Devil(데빌)'까지 톱 보이그룹들의 퍼포먼스 커버 무대를 선보이며 시상식의 포문을 힘차게 열었다.

엔싸인은 56명의 댄서들과 동방신기의 'Rising Sun(라이징 선)'으로 무대를 꾸몄다.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함께 재현한 오마주 무대는 뜻깊은 장면을 만들어냈다. 넥스지 역시 팀버랜드 & 마구(Timberland & Magoo)의 'Drop(드롭)'을 본인들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무대로 전 세계 K팝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안방을 꾸준히 지켜 온 방송인 전현무(왼쪽)와 그룹 소녀시대 멤버 겸 배우 서현은 올해도 매끄러운 진행 실력으로 행사를 이끌었다. /TMA 조직위

전현무와 서현의 매끄러운 진행과 아티스트들의 완성도 높은 무대로 첫날부터 K팝 팬들을 열광시킨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8일 오후 진행되는 2일차 시상식을 통해 이 열기를 고스란히 이어간다. 2일 차에는 있지 JO1 에스파 뉴진스 앤팀 싸이커스 키스오브라이프 엔시티위시 유니스까지 글로벌하게 사랑받는 팀들이 출격한다. 이날도 1일 차 못지 않은 특별하고 완성도 높은 무대로 채워질 전망이다.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현장에서 함게하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일본 방송 채널 TBS에서 생중계되고 일본 OTT 플랫폼 레미노에서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된다. 한국을 비롯해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 팬들은 헬로라이브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 2일 차 시상식이 8일 개최된다. 레드카펫은 오후 4시 30분, 본 시상식은 오후 6시 30분 시작한다. /TMA 조직위

다음은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 1일 차 수상자 목록

[더팩트 뮤직 어워즈 부문]

▶넥스트 리더 = 투어스

▶핫티스트 = 넥스지

▶글로벌 핫트렌드 = 이븐, 엔싸인

▶핫포텐셜 = 우아, 영파씨

▶글로벌 제너레이션 = 케플러

▶올해의 아티스트 = 투어스, 니쥬, 김재중,

▶투데이스 초이스 = 투어스

▶핫 스테이지 오브 더 이어 = 김재중

[팬앤스타 부문]

▶엔젤엔스타 = 임영웅

▶포스타상 = 스트레이 키즈

▶베스트 뮤직 봄 = 방탄소년단 뷔

▶베스트 뮤직 여름 = 임영웅

▶베스트 뮤직 겨울 = 임영웅

▶초이스 솔로 = 임영웅

▶초이스상 그룹 = 플레이브

[사진 =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조직위원회 제공]
mnm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