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그룹 유니스(UNIS)가 커리어 하이를 기록하며 성장세를 증명했다.
소속사 F&F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6일 발매된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의 첫 번째 싱글앨범 'CURIOUS(큐리어스)'는 12일 판매고 6만 장을 돌파했다.
이는 유니스가 지난 3월 발매한 데뷔앨범 'WE UNIS(위 유니스)' 초동 판매량을 뛰어넘어선 수치다. 약 5개월 만에 한 단계 더 도약한 유니스의 글로벌 성장세를 확인할 수 있다.
앨범 판매고 외 다양한 수치도 눈에 띈다. 유니스는 이번 앨범으로 독일과 카타르, 콜롬비아, 핀란드, 필리핀까지 총 5개국 아이튠즈 1위를 석권했다. 뿐만 아니라 미국과 싱가포르, 영국, 캐나다, 프랑스, 호주, 홍콩 등의 아이튠즈 차트에도 이름을 올리며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인기를 증명했다.
타이틀곡 '너만 몰라' 뮤직비디오 또한 국가를 불문하고 관심을 얻고 있다. 해당 영상은 필리핀과 캐나다, 사우디아라비아 유튜브 트렌딩 1위에 오르며 남다른 화제성을 보였다. 또한 현재까지도 704만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계속해서 받고 있다.
무서운 속도의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유니스는 신곡 '너만 몰라'로 컴백 1주 차 활동을 마쳤다. 앞으로도 다양한 무대와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 적극 소통할 예정이다.
특히 유니스는 9월 7~8일 진행되는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에 참석해 일본 현지 팬들 앞에서 다채로운 무대를 꾸밀 계획이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